과도한 볼살은 얼굴이 커 보여 콤플렉스이다 ▲출처=픽사베이 |
적당한 볼살은 귀여워 보이는 인상을 주지만 어떤 이에게는 콤플렉스일 뿐이다. 특히 처진 볼살은 노안의 상징이기도 하다. 볼살을 빼기 위해 얼굴지방흡입이나 볼살리프팅을 고민하는 사람도 있다. 반면에 볼살이 너무 없어 생기 없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있다. 집에서 따라하는 마사지로 얼굴 콤플렉스를 없애보자.
처진 볼살 어떻게 관리할까 ▲출처=픽사베이 |
볼살 빼는법
먼저, 볼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볼살이 찌는 원인은 ▲유전적 영향 ▲비만 ▲만성 부종 ▲얼굴 근육 쇠퇴 등이 있으며 개개인에 따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체중감량 시 가장 먼저 빠지는 부위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볼살을 빼는 운동법은 입을 닫은 채로 뺨을 부풀려 10초 동안 유지한 후, 뺨을 수축해 5초 유지하고 같은 동작은 반복한다. 또한, 양볼 끝 부분 입이 벌어졌다 다물어졌다 하는 부위를 마사지해주면 얼굴 근육을 풀고 부종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볼살 찌우기 위한 마사지 방법은 ▲출처=픽사베이 |
볼살 찌는법
볼살이 너무 많아 둔해보이는 인상이 고민인 사람이 있는 반면 볼살없는얼굴로 아파보이는 인상 때문에 고민인 사람도 있다. 볼살 찌우는법으로는 먼저 콜라겐 섭취하기가 있다. 콜라겐은 꺼진 볼 부분을 통통하게 만들 수 있으며 돼지껍데기나 감잎차를 마신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볼살 찌는 운동법으로는 볼에 바람을 넣었다 빼는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볼 근육 운동을 통해 팽창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침, 저녁 크림을 바를 때 턱 밑에서 광대 위까지 얼굴 살을 쓸어 올리는 마사지는 볼과 얼굴 선을 처지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