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혼부부들에게 사랑받는 몰디브 ▲출처=픽사베이 |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신혼여행 여행이다. 일생에 한 번뿐인 특별한 여행, 어디를 가야 평생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지 매년 많은 신혼부부가 고민한다. 그 때문에 신혼여행지추천과 신혼여행지 순위를 문의하는 예비신혼부부들이 많다. 2018년 허니문박람회에서 발표한 예비신혼부부들에게 가장 많은 예약 건수를 받은 2018년 신혼여행지 순위는 다음과 같다.
몰디브는 산호섬으로 이루어진 경관이 탁월하여 우리나라 신혼부부들이 한 번씩은 후보로 꼽는 대표적인 신혼여행지다. 하나의 섬을 통째로 하나의 리조트로 개발하여 영업 중인 몰디브만의 특별한 매력은 방문한 관광객에게 완벽하게 오붓한 공간을 제공해 신혼여행 객들에게 특히 사랑받는다.
카리브해의 매력과 마야문명을 느낄 수 있는 맥시코 칸쿤 ▲출처=픽사베이 |
칸쿤은 멕시코에 위치한 휴양지로 미국인들이 은퇴 후 살고 싶은 도시 1위로 꼽히기도 했다. 1년 내내 스노클링과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날씨이며 해양스포츠 및 돌고래와 함께하는 체험 등 다양한 휴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다. 그밖에 800년 전에 만들어진 마야문명의 피라미드 등 다양한 유적지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리브해의 매력과 마야문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적인 신혼여행지로 한국신혼부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태국 코사무의섬의 라무이 해변 ▲출처=픽사베이 |
태국은 한국신혼부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관광지가 많은 나라이다. 그중 코사무이섬이 신혼여행지로 특별히 사랑받는 이유는 뭘까? 코사무이는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으로 연중 기온이 25도 안팎으로 따뜻하며 섬을 둘러싼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특징이다. 해안도로를 따라 들어서 있는 리조트와 레스토랑들이 이국적이어서 아시아 속 작은 유럽이라 불리기도 한다. 타 신혼여행지보다 비교적 저렴한 물가가 최고의 장점이다.
하와이섬의 마우이 해변 ▲출처=픽사베이 |
휴양,관광,쇼핑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혼여행지는 단연 하와이이다. 매년 신혼여행지 순위에서 1위러 선정되는 이유는 목적에 맞게 다양한 여행코스를 짤 수 있다는 것이다. 와이키키해변, 빅아일랜드와 마우이섬의 활화산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굵직한 관광명소도 많으며 대형아울렛과 대형 쇼핑몰, 다양한 리조트까지 있다. 하와이는 누구에게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관광지이다.
[팸타임스=이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