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대여소와 게스트하우스 숙박이 가능한 북촌한옥마을 ▲출처=픽사베이 |
따뜻한 봄이 찾아와 많은 사람이 아이들과 도시를 벗어나 주말을 즐기고 싶어 한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는 일이 쉽지는 않다. 주말마다 막히는 고속도로와 교통비가 부담된다면 서울 인근에서 주말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북촌 한옥마을은 조선 시대 조성된 양반들의 주거지로서 1930년대부터 큰 변화를 겪어왔다. 도시구조가 근대적으로 변하면서 건설사들이 중소규모의 한옥들을 집단으로 건설하였는데 현재 밀집되어 있는 한옥들은 이 시기에 형성된 것들이다.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북촌의 한옥은 전통적인 매력을 잃지 않으면서 근대적인 도시주택 유형으로 진화해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다.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을 위한 스탬프나 관광 안내지도가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의 역사 문화를 공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게스트하우스 등의 숙박시설과 한복대여소가 운영해 옛 서울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야경을 즐기러 가보는건 어떨까? ▲출처=얼라우투 |
N서울타워는 남산에서 서울시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 건설되었다. 높이는 236m, 해발 476m의 건물이다. 전망대에서는 서울 시내 전역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방문 시 케이블카를 이용해 남산의 정취를 즐길 수도 있다. 또 인근에 있는 남산 식물원과 자연학습체험장이 있어 어린이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도시에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한다. 또 연인들이 자물쇠를 거는 맹새의 벽이나 내려오는 길에 위치한 맛집들이 서울타워의 매력을 더해준다.
독특한 테라스가 인상적인 서울로7017의 야경 ▲출처=얼라우투 |
서울역 앞에 설치된 서울역 고가도로가 서울로 7017로 변신했다. 서울로7017은 노후 된 고가도로를 사람 길로 재생시켜 단절된 서울역 일대를 통합 재생하기 위해 설치된 보행도로이다. 인근에 남대문 시장, 화개동 구두 거리, 서을 스퀘어등이 가까워 쇼핑과 눈요깃거리를 동시에 제공한다. 서울로 7107은 주변에 주차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고 실내 쇼핑센터 및 맛집들과도 연결되어 실내데이트와 실외데이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팸타임스=이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