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자녀보험, 꼭 필요할 때 든든한 상품 가입하기

박태호 2018-03-16 00:00:00

자녀보험, 꼭 필요할 때 든든한 상품 가입하기
▲(사진출처=픽사베이)

자녀보험은 아이들이 커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에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상품이다. 현대 사회에 들어서 각종 매연과 온난화 등의 환경문제로 인해 아이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2015년 한국소비자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 4년 간 어린이 안전사고는 30% 증가했으며 특히 생활 속에서 사망, 사고 위험이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자녀보험이란?

태아보험과 자녀보험은 보장내용이 비슷하다. 두 보험은 특정 가입시기에 따라 달리 불리고 있다.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자녀를 위해 산모가 가입하는 것으로 임신된 날로부터 22주 안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한다. 태아보험은 자녀보험에 태아 특약을 합친 보험이다. 자녀보험의 보장시작일은 자녀기입시점부터이며 가입연령은 0세부터이다. 가입대상은 어린이이고 가입여부는 어린이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가입의의는 자녀가 성장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한번 아프면 가입에 제한이 있으므로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녀보험이 보장해주는 영역

자녀보험으로 보장되는 내용은 다양하다. 유괴, 납치, 교통 사고 등 생활 위험을 보장한다. 또 어린이, 청소년 주요 질환 등 생활 질환을 보장한다. 아토피, 천식, 비염, 성조숙증과 같은 환경성 질환을 보장한다. 상해사고, 정신장애, 학교폭력 등 학교생활에서의 위험을 보장한다. 자녀보험은 만기설정에 따라 성인시기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자녀보험의 가격은?

자녀보험은 많은 보험사에서 출시하고 있어서 어떤 특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특정한 가격을 정하기 어렵다. 또 자녀보험은 보험사마다 보장혜택이 달라 초보자가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가입조건, 보장범위, 가입금액, 보험료 가격 등을 꼭 확인해봐야 한다.

자녀보험 가입할 때 꿀팁

자녀보험은 종합보장이 가능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상해 관련 보장은 꼭 있어야 한다. 아이들은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다치면 입원을 할 수 있기에 입원 보장이 큰 상품을 선택해야 실질적인 혜택이 좋다. 교육비는 저축성 보험으로 준비하는 게 좋다. 요즘은 교육보험의 혜택이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자녀보험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저렴한 순수형으로 다수의 자녀가 함께 가입할 수도 있다.

자녀보험 비교는 어떻게?

현재 상황에 딱 맞는 자녀보험을 혼자서 찾기에는 보험 상품의 종류가 너무 많다. 이럴 때에는 보험비교 사이트를 찾아 보험사별 장단점을 확인하고 실시간 비교견적을 받아보는 게 좋다. 어렵거나 궁금한 점은 전문가와 무료로 상담해볼 수 있으니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