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치아 관리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치아는 다른 부위에 비해 아프기 전에 미리 관심을 갖는 것이 쉽지 않은 일. 더욱이 주인이 직접적으로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반려동물의 치아 상태는 의식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폴리파크는 지난 주 반려동물의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암앤해머덴탈 케어 라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치아의 상태 및 반려동물의 기호에 따라 관리를 해줄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폴리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덴탈 케어 신제품은 베이킹소다를 기본으로 천연 성분을 함유하여 더욱 안전하게 반려동물의 치아를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 간편한 덴탈 케어, 워터&스프레이 타입
덴탈 워터, 덴탈 스프레이 제품은 일반적인 칫솔, 치약보다 더 간편하게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다. 덴탈 워터는 반려동물이 평소에 마시는 물에 소량을 섞어 주기만 하면 물을 마시면서 동시에 치석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덴탈 스프레이는 치아와 잇몸에 직접 분사하여 플라그를 제거하는 제품이다. 폴리파크는 덴탈 워터 및 스프레이 제품이 일반 칫솔, 치약에 비해 보다 손쉽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놀이와 함께 건강한 치아관리를
강아지가 가지고 놀면서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는 덴탈 토이 역시 천연 베이킹소다 성분으로 만들어져 반려견에게 무해하며 본(Bone), 볼(Ball), 십자형 등 다양한 형태와 질감으로 치아를 자극해 치석 관리와 더불어 치아 운동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신제품 덴탈 토이는 총 6가지이며 치킨맛, 피넛버터맛 등으로 반려견의 기호성을 높였다.
◆ 씹는 즐거움을 더한 덴탈 민트
상쾌한 민트향을 기본으로 한 덴탈 민트는 간식 형태로 바삭한 식감을 더해 기호성을 높인 제품이다. 민트향이 구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천연 베이킹소다 성분이 치아 미백 효과를 더해준다. 덴탈 민트 역시 치킨, 비프맛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었다.
이 외에 일반적인 형태의 칫솔, 치약 제품 역시 함께 선보였으며 연령과 체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성견용, 소형견용으로 사이즈를 구분하였고,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칫솔도 함께 출시하였다.
반려동물 전문점 폴리파크의 관계자는 "반려동물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구강 내 질병이 치주질환(잇몸병)인데 주기적인 양치질을 통해 치석을 제거해줘야 한다"고 조언하며, "양치질이 익숙하지 않은 반려동물은 간편한 덴탈 워터, 스프레이 형태 또는 장난감을 이용해 치아를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앞서 소개된 구강 관리 제품들은 전국 폴리파크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