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 김모 군은 평소에 목이 아프고 등이 굽어 어깨가 뭉쳐있고 엉덩이가 뒤로 빠져있는 자세로 일상생활을 한다. 김군의 부모님은 나쁜 자세로 인해 키성장에도 지장이 있을까 걱정이 많았다고 한다. 가까운 병원을 찾아서 자세에 관한 상담을 하였으나 아직 어리니 운동을 하면서 좀 더 경과를 지켜보자고 했다.
주로 이러한 학생들의 공통점은 과도한 학업량과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 그리고 운동부족이 원인이다. 한창 성장기 어린이가 목을 앞으로 빼고 혹은 머리를 숙이는 자세로 스마트폰이나 공부를 계속 하면 거북목과 굽은 등으로 변하고 키성장에도 방해요소가 된다.
강남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토탈성장클리닉 톨앤핏에서는 불균형한 자세로 생활하는 학생들을 자세 체형 전문가가 직접 톨앤핏 1:1 자세 체형 교정운동, 성장 체조 및 바른 자세 생활습관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유지관리, 개선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여 후 바른 자세로 개선되고 있으며, 더불어 키성장전문가의 관리 병행으로 키성장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토탈성장클리닉 톨앤핏 자세 체형 전문가 차인홍 원장은 "막연히 자녀들의 바르지 못한 자세를 아이들 탓으로만 돌릴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올바른 진단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처방 받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토탈성장클리닉 톨앤핏에서는 3월 새학기 이벤트로 25일까지 기간 내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시사매거진 시사원정대 1년 구독권을 증정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무료 일일체험, 상담, 검사 예약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