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아름다운 미소의 포인트는 가지런한 치아로 가지런한 치아는 깔끔한 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하지만 교정치료 기간과 발치가 두려워 교정을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요즘에는 비발치교정과 MTA부분교정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비발치교정과 부분교정은 기존의 치아교정보다 교정기간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으며, 만족스러운 결과도 얻을 수 있는 교정 방법으로 비발치교정과 미니설측교정 장치로 진행된다.
MTA교정장치는 치아색상과 비슷하여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심미적인 만족감까지 높일 수 있는 교정장치이다. 또한, 기존의 치아교정은 3~4주 간격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했다면, MTA교정은 6~8주 간격으로 내원 횟수가 적고 와이어 교체 시간이 30분정도로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도 시간 부담 없이 치아교정을 받을 수 있다.
비발치교정과 MTA교정은 자신에게 맞는 교정장치와 치료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고,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줄어들기는 있지만, 덧니처럼 보이는 삐뚤삐뚤한 치아각도를 고려하여 치아교정을 진행하기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정밀 검사를 진행해야 된다.
또한, 치아교정은 교정전문원장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교정 결과를 얻고 싶다면, 가능한 교정 전문가가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성공적인 치아교정을 위해서는 모든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한 3D 장비를 통해 정밀검사 후 치아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일산에 위치한 연세플라워치과의 송하나원장은 "풍부한 임상경력과 성공 사례를 확인 후 병원을 선택해야 되며, 개인별 맞춤 치료계획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적합하다"라고 조언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