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올해 2313명의 7급 및 9급공무원을 선발하기로 했다. 지난해보다 422명 늘어난 수치이다. 서울시 공무원 원서접수는 오는 16일까지이며 필기시험 날짜는 6월 23일이다.
이처럼 7급 및 9급공무원, 경찰 채용규모가 증가하고 시험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날수록 9급공무원, 경찰시험 경쟁률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턱대고 도전했다가는 수험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질 수 있기에 반드시 신중을 기해야 한다.
특히 막연하게 공무원이 되겠다는 생각보다 9급공무원 종류인 사회복지직, 우체국계리직, 전산직, 세무직, 일반행정직 등의 직렬별로 자신의 적성과 원하는 업무를 찾아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공인모(9급공무원, 경찰시험 인강 추천받고 모인 사람들 카페) 재능나눔카페는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시험과목별로 양질의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공인모 무료인강카페는 무료로 제공되는 인강을 비롯하여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일정, 기출문제, 경찰영어와 가산점 등 다양한 학습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EBS와 노량진 공무원학원 출신의 교수님 실강의로 이루어진 인강과 서울 강남, 노량진,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공무원학원 지역별 스터디, Q&A를 통한 학습 피드백 등의 체계적인 구조로 수험준비에 보탬이 된다.
관계자는 "많은 인력을 선발한다고 해서 경쟁률이 낮거나 합격의 문턱이 낮아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와 구체적인 계획, 학습 자료가 필요한데 공인모가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