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약초 성분의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는 (주)살롱드사봉(대표 원은희)에서 이번에는 10대들의 두피 고민에 도움을 줄 샴푸(철수와 영희 샴푸)를 선보였다.
살롱드사봉은 평소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들과 밀착 소통을 해 오던 중 10대 청소년을 둔 엄마들로부터 자녀들의 두피 문제를 해결해 줄 샴푸를 개발해 달라는 요구를 꾸준히 받아 오다가 개발 2년여 만에 샴푸를 선보이게 되었다.
해당 제품은 전성분 EWG 그린등급 성분이 채택되었고 특히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계면활성제 부분에서는 열매 자체가 계면활성제인 솝베리 추출물을 전체 계면활성제 중 40% 이상 함유하도록 하였으며, 나머지 부분도 코코넛 등 천연 물질에서 유래한 성분을 사용하여 화학 계면활성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거리를 덜었다.
10대 청소년들의 두피 고민인 정수리 냄새와 머리 감은 지 하루만 지나도 떡지는 현상의 해결은 지실(어린 탱자 열매 말린 것) 추출물과 쑥, 로즈마리 추출물에서 해답을 찾았고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살롱드사봉의 모든 천연 샴푸는 별도의 헤어컨디셔너를 적용하지 않아도 모발이 매끄럽고 자연스런 광택이 나는 것이 특징이어서 아침에 주로 머리를 감는 여학생들에게는 바쁜 등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철수와 영희 샴푸는 살롱드사봉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