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운항학과(학과장 전승준교수)는 3월 3일(토) 13시 30분 본교 마리아관 320호에서 "견장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재학생과 신입생 전원 67명이 참가하였고, 항공대학 학장 진성현 교수의 축하 격려의 말을 시작으로 학생대표 인사말, First Solo 비행증명 수여식, 견장수여식, 학생 선서, 마지막으로 항공운항학과장 전승준 교수의 끝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준혁 학생을 포함한 3명의 학생에게 전승준 교수는 First Solo 비행증명서 수여를 하였고, 이어서 견장수여식에는 진성현 교수와 전승준 교수가 2학년 학생을, 신입생은 2학년 선배가 직접 견장을 달아줌으로 선후배간의 우의를 다지고, 조종사의 꿈을 향해 서로 협력하며 발전하는 멘토와 멘티가 되는 결연 관계를 맺기도 하였다.
가톨릭 관동대 항공운항학과 선서문에는 학회장 김태현 학생, 신입생 이전규 학생이 낭독하였다. 견장 수여는 견장에 새겨지는 줄이 늘어남에 따라 책임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행사로 2018학년도 항공대학 신설 이후 첫 행사이다.
전승준 항공운항학과 학과장은 "지금 이 순간의 열정을 잊지말고 꿈을 향해 전진해 가며 초심의 자세로 최선을 다해 끊임없는 자기발전과 안전비행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