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코코넛오일 효능만 잘 알면 사용법이 보인다

김지연 2018-03-09 00:00:00

코코넛오일 효능만 잘 알면 사용법이 보인다
▲출처=픽사베이

코코넛오일은 음식의 융합과 맛의 풍미를 더해주는 것으로 주로 요리에만 사용된다고 생각하지만 효능을 더 자세히 알아보면 주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많다. 흔히,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공복에 섭취하는 방법이 대표적이지만 코코넛 오일에는 향균성, 향진균성, 향염증성 성질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질들이 일상에서 발생되는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준다.

◆체중감소
식용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고 칼로리 함유량과 포화지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중간사슬 지방산으로 만들어져서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칼로리를 많이 소비시켜준다. 코코넛오일다이어트를 위한 섭취방법은 공복상태에서 하루에 테이블스푼양으로 2번 섭취한다

◆입냄새감소
코코넛 오일에는 향균성이 함유되어 입속 박테리아를 감소시켜주고 세균과 잇몸감염까지 막아준다. 또한 미백에도 도움을 주고, 베이킹소다를 약간 첨가하면 입냄새까지 없앨 수 있다.

◆머릿결복구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서 머리를 감을 때 일주일에 2~3번 정도 사용하면 컨디셔너와 같은 사용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과도한 머리빠짐과 비듬에 대한 고민도 코코넛 오일에 함유되어있는 향균성과 향진균성의 특성을 이용하여 두피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립밥 및 얼굴 or 바디케어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지방산과 항산화 효과는 코코넛바디오일로 사용하기 좋은 성분이다. 일정기간 코코넛오일을 발라주면 피부각질과 악건성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콜라겐 생산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피부의 탄력성을 키워주는 역할도 한다. 또 건조한 날씨때문에 입술이 자주 튼다면 코코넛 오일을 입술에 발라주면 수분감을 더해주고 각질 제거까지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냄새탈취 및 상처치료
코코넛 오일 지방산은 겨드랑이, 발, 목 주변 등 냄새가 나는 부위에 하루 두 세번씩 소량을 발라 순환 마사지를 해주면 제거에 도움이 되며, 천연소재의 보습과 복원 성질도 가지고 있는데 햇빛에 탄 부위나 얕게 베인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고 향균제와 향매제가 감염의 발생도 예방해준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