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년에 개교한 35년 전통의 국제크리스쳔학교(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는 2018년 상반기 골프팀 창단준비를 하고 있다. 국제크리스쳔학교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기독교 외국인 학교이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미국 교육 커리큘럼과 동일한 교수법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다.
▲국제크리스쳔학교 수업중(사진제공=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
학교장 존해빌 John Havill은 골프팀 창단을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골프라는 스포츠를 통해 인성ㆍ협동ㆍ도전정신을 배우며 그 열정으로 학생들이 꿈을 펼칠 기회를 열어 주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학교 골프팀에 들어오면 우리학교는 미국계 외국인학교로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주니어 골프대회에도 참가 할 수 있다. 또한 진로에 있어서도 많은 미국 대학교에 골프 장학금제도가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도전해 볼만하다" 라는 말을 전했다.
초대 감독으로는 KPGA 프로인 권혁태감독이 맡게 되었다. 권혁태 감독은 "개개인에 수준과 적성에 맞는 훈련방법으로 보다 운동에 즐거움과 흥미를 느끼며 최대에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국제크리스쳔 의정부 외국인학교에서는 창단에 앞서 선수 모집 중이다. 국제크리스쳔학교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ICSU의 입학 자격은 한국 학생일 경우, 외국에서 총 1095일(3년) 이상을 거주하였거나 해외에서의 6학기 성적(3년간)을 제출할 수 있는 경우 입학이 가능하다. 외국인 학생인 경우 부모님 중 한 분이 외국인이면 입학이 가능 하다. 골프팀은 새학 기가 돌아오는 8월에 창단 예정이며, 입학 후 골프팀에 입단할 수 있다.
한편, 국제크리스쳔학교의는 1개 반에 10명 이하 소수정예 인원으로 편성 되어 있고, 적은 인원이기 때문에 담임 선생님과 부담임 선생님 구분 없이 가족과 같은 분위기로 지내고 있으며, 각 지방에서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은 선생님 집에서 홈스테이까지 할 수 있게 공식적으로 시스템화되어 있다.
더불어 존해빌 John Havill 학교장은 중장기적으로 기숙사 건립도 염두 해두고 있다고 표명하였다. 또한 기독교 학교이기 때문에 매주 특정일에 예배를 하고 있다.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