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배그 전적 검색, 어떤 사이트를 사용할까

위아람 2018-03-08 00:00:00

배그 전적 검색, 어떤 사이트를 사용할까
▲출처=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

펍지주식회사(구 블루홀 지노게임즈)의 베스트셀러 게임 '배틀그라운드', 속칭 배그의 전적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의 자회사인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배틀로얄 슈팅게임이다. 출시 13주만에 누적매출 1억달러를 돌파했고 국내에서만 130만장 가량이 판매된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의 전적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옵지지', '배그로그', '닥지지'가 있다. 이 중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는 배그로그와 닥지지다. 네이버에서 배그 전적 검색이란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상위에 뜨는 사이트들이다.

배그 전적 검색, 배그로그로

배그로그 사이트에 들어가 배틀그라운드 닉네임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K/D 지수, KDA 지수, 승률, 평균딜량, 헤드삿 수, 최다킬 수, 게임수가 나온다. 플레이 분석창을 통해 운전능력, 생존력, 명중률, 협동성, 여포력, 치킨력, 대처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타임라인은 플레이어의 게임 내용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1경기마다 전적을 갱신한다. 경기 승패와 레이팅, 킬 수, 도움 수, 피해량, 생존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닥지지 사이트도 뒤지지 않아

닥지지 사이트도 배그로그와 크게 다르지는 않다. 전체 게임 요약 창이 있어 평균 게임 시간, 누적 게임 시간, 평균 이동 거리, 누적 이동 거리, 이번 시즌 게임 접속일수, 평균 획득 무기, 누적 획득 무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핵쟁이 메뉴가 있어서 유저가 핵으로 의심되는 사용자를 제보할 수 있다.

옵지지 사이트도 있어

옵지지 사이트는 최근 10경기의 레이팅 및 게임 내 퍼포먼스를 산출한 종합등급을 보여준다. 최근 20 게임 평균 등수와 최근 20 게임 스탯, 같은 팀으로 게임한 플레이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가져온다. 종료된 게임의 레이팅 변화, 킬 수, 데미지량, 이동 거리, 팀원을 볼 수 있다.

불법 프로그램 단속 나서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국내 PC방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40%가 넘어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2월초 대대적인 불법 프로그램 방지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며 관리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배틀그라운드의 인기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의 배틀그라운드 전적을 알고 싶은 유저들의 배그 전적 검색 시도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