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수면크림, 스팀타올... 눈밑주름 개선하는 5가지 피부관리 팁

이준영 2018-03-07 00:00:00

수면크림, 스팀타올... 눈밑주름 개선하는 5가지 피부관리 팁
▲출처=픽사베이

노화의 한가지 명백한 징후는 눈가와 입가의 주름일 것이다. 태양빛에 장기간 노출되거나 과도한 흡연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뷰티전문매체 리브스톤닷컴에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을 토대로 피부관리와 관련한 기사에서 눈가 주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 몇 가지 방법을 추천했다.

1. 수면크림 - 리브스톤의 기사에 따르면 레티놀(비타민 A), 펩타이드, 비타민 C 및 E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함유한 나이트 크림을 바르고 잠을 잘 것을 추천했다. 레티놀 성분은 세포 분화를 촉진하고 콜라젠 합성을 증가시켜 피부탄력과 주름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적의 물질로 수면 크림으로 오래 적용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외에 화장하기 전에 "수분 공급"과 보습에 신경을 쓸 것을 강조했다.

2. 썬스크린 - 야외 썬 스크린을 쓰지 않고 흐려도 민얼굴로 외출하는 것을 삼가라 태양 보호 계수는 야외 활동을 얼마나 오래 머물게 될지에 따라 달라진다. 수영할 때 방수 썬 스크린을 사용해라. 그리고 두 시간마다 자외선 차단 제품을 다시 바르는 것을 권한다.

3. 스팀타올 마사지 - 눈 근육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지압마사지를 해라. 스팀타올을 눈 위에 올려놓거나 없다면 화장 솜에 뜨거운 물을 묻혀 눈 위에 올린 뒤 가볍게 문질러줘라. 다만 눈가의 피부는 굉장히 얇으니 스팀타월이 너무 뜨거우면 화상의 위험이 있다.

4.눈 마사지 - 일반적인 아이크림 마사지의 방법은 이렇다. 네 번째 손가락을 눈가로 톡톡 건드려 주면서 아이크림을 적용하자. 약지로 최대한 넓은 영역에 균등하게 펴 발라 질 수 있도록 손상된 부위에 영양 크림을 공급해주자.

이외에 일본 유튜브 스트리머인 다카쓰 후미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얼굴 요가라고 부르는 자신만의 피부미용법을 공개했다. 입 모양을 "o"자 모양으로 만든다. 다음으로 목은 고정한 상태에서 머리만 움직인다. 마지막으로 4~5 초 동안 곁눈질을 반복하는 것이다. 이. 전체 과정을 두 번 반복한다.

5. 피부과 방문 - 보톡스나 필러 등으로는 눈 아래 피부를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러한 미용시술은 시술자의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이나 거리에 연연하지 말고 확실하게 검증이 된 병원을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팸타임스=이준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