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다이어트가 인기다. 크릴오일이란, 청정바다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로부터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도 불리지만, 분류학상 새우와는 연관이 없으며 냉수성 어류인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은 먼 바다에 사는 곤쟁이라는 의미를 담아 '난바다곤쟁이'라고도 부른다. 최근 크릴오일 효과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크릴오일 부작용에도 관심이 쏠린다. 멍이 잘드는 이유는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이에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을 알아봤다.
영양가 높은 크릴의 살코기는 고단백질에 필수 지방산을 함유했고, 껍데기는 키틴과 키토산을 함유했다. 특히 크릴오일 효과는 오메가3 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해 뱃살 빼는 법이나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은 DHA와 EPA 두 유형의 오메가3로 나뉘는데, 크릴오일의 DHA와 EPA는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 뇌에 좋은 음식이자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크릴오일 효능은 눈 시력 좋아지는 법과 안구건조증 증상에 효과적이고 녹내장‧백내장 초기증상을 완화해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크릴새우오일 효능은 라이코펜보다 7배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스트레스 해소법과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또 크릴새우 효능은 풍부한 오메가3 효과가 크릴오일 인지질 형태로 돼 있어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성질을 가졌다. 이에 일반 어유 오메가3 효능보다 생체 이용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크릴오일 효과는 간의 지방 저장을 막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꼽힌다.
다만 체질에 따라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멍 잘드는 이유나 쉽게 생기는 출혈은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또 새우 알레르기와 같은 갑각류 알레르기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이는 크릴오일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배에 가스차는 이유와 오른쪽‧왼쪽 가슴 통증 원인, 소화 장애도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또 ▲혈액 응고 장애 ▲식욕 감퇴 ▲입맛의 변화 ▲생선 냄새나는 잦은 트림 ▲더부룩함 ▲설사 증상 또한 크릴오일 부작용일 수 있다. 이어 크릴오일 복용시간을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 속 쓰림 원인이 될 수 있다. 아울러 다이어트 시 잘못된 크릴오일 복용법은 당뇨 초기증상 및 심혈관 문제에 문제를 유발하는 크릴오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 복용법은 대개 크릴오일 알약을 1일 1회 1캡슐씩 섭취한다. 크릴오일 복용시간은 아침보다는 세포 재생이 활발한 저녁 시간대 섭취를 권장하며, 지용성이기 때문에 공복이 아닌 식후 30분이 좋다. 또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1g이 적당하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은 샐러드드레싱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뇌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천기누설 크릴오일 주스로 먹을 수 있다. 천기누설 크릴오일 주스 만드는 법은 저지방우유 500㎖에 브로콜리 데치기 후 브로콜리를 넣고 크릴오일 반 티스푼을 넣어 곱게 갈아주면 크릴오일 주스가 완성된다. 이어 크릴오일 먹는 법은 크릴오일 오메가3 비빔장도 있다. 크릴오일 오메가3 비빔장 만드는 법은 마늘과 건고추를 잘게 썬 뒤 크릴 오메가3 기름과 섞어 하룻동안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된다.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