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무료수강으로 취득 가능

함나연 2018-03-05 00:00:00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무료수강으로 취득 가능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지원한다. 또한 수강생들에게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하는 교안자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비용 절감을 돕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강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어 비용 부담과 시간적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부부의 경제활동이 늘어나면서 홀로 지내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자녀의 심리적 상태를 확인하기가 어렵고 가족 구성원간의 상호 교육이 힘들어진 현실로 전문상담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2년 아동학대 상담은 6400건에 이를 정도로 아동학대 증가로 인한 아동전문가들의 상담이 증가하면서 아동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한교진의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아동발달에 대해 이해하며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윤리 등에 기초하여 상담대상일 때 고려되고 강조 되어야 하는 부분을 이해하고, 아동상담의 이론적 상담모델, 아동상담의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이루어 진다..

비슷한 사회 현상으로 인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방과후지도사 과정도 단순히 아이들을 돌보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 연계가 되면서 현재 종사중인 방과후지도사들도 그 역량을 강화하고자 아동교육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의 자격증도 취득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공예과정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 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여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활동이나 프리랜서 장식가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 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운영이 되고 있다.

예술의 한 장르로 일반적인 책의 개념과 전혀 다른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생각해 어렵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에 있던 책을 리폼하는 개념이나 다이어리, 노트 등을 직접 만드는 일로 유아에서 초등 어린이의 북아트 활용교육에 목적을 가진 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북아트의 구조와 기법들은 익혀 실제 교육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인 북아트지도사 과정도 있다.

한편, 아동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IT·교양과정, 공예과정 등 49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을 받아보고 싶다면 홈페이지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 후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