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다크써클은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주범이다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
눈밑에 생기는 다크써클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다른 부분의 화장이 아무리 완벽해도 눈밑다크써클이 계속해서 말썽을 부리면 어떻게 가려볼 방도가 잘 서지 않는다.
눈 밑의 다크써클은 이런저런 방법을 써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출처=플리커 |
이런 이유로 다크써클은 여러 가지 원인 때문에 생긴다. 하지만 다크써클원인을 특정 한다고 해도 그 해결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음식에서부터 화장법까지 다크써클 없애는법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컨실러에서 아이크림까지, 다크써클 가리는법
가장 먼저 화장을 이용해서 다크써클 가리는법을 알아보자. 가장 흔한 방법은 컨실러를 이용해서 다크써클을 가리는 것이다. 다크써클을 가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색깔의 컨실러가 있다. 자신의 피부색깔에 맞게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무조건 밝은색으로만 컨실러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자신의 피부톤과 너무 심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조금 어색하게 보일 수도 있다.
다양한 색깔의 컨실러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피부톤과 잘 맞춰서 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출처=픽사베이 |
컨실러와 함께 다크써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화장품으로는 아이크림이 있다. 다크써클 아이크림은 색소침착이 심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미백 기능형의 아이크림 제품이나 세럼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영양크림의 경우에도 다크써클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컨실러나 아이크림 등으로 다크써클의 색깔을 약화하는 것도 좋은 다크써클 없애는법이지만 다크써클 주변부의 검은 블랙헤드들을 잘 잡아주는 것도 중요하다. 주변 부위를 깔끔하게 해야 다크써클 미백의 효과를 더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헤드 클렌징오일을 활용해서 주변의 모공들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면 좋다.
아이크림을 활용하면 눈가의 어두운 다크써클을 조금 하얗게 보이도록 할 수 있다 ▲출처=픽시어 |
다크써클을 위해서는 수분팩이나 피부 마사지등을 잘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더해주면 미백효과와 함께 다크써클도 조금 더 완화시킬 수 있다. 눈가의 혈관이 보이는 경우는 마사지의 효과가 좋은데 에센스 등과 함께 마사지를 해주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화장으로도 안 된다면 먹는 방법으로
또 다른 다크써클 없애는법으로 음식이 있다. 다크써클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가 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눈가에 주름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연어는 비타민E가 풍부해 다크써클에 큰 도움을 준다 ▲출처=픽사베이 |
연어도 다크써클 음식으로는 그만이다. 연어에 들어있는 비타민E는 다크써클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와 연어 이외에도 당근과 올리브유도 큰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에는 비타민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 다크써클을 없애는 데에 도움을 준다. 당근에는 부신피질호르몬 분비를 돕는 비타민A가 있어 피부건강과 다크써클 회복을 돕는다. 양배추 역시 피부미용에는 빼놓을 수 없는 식품이다. 각종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미백에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다크써클 없애는법이 있지만 다크써클 커버는 단순히 음식과 미용만으로 해결되지는 않는다. 다크써클 좋은음식과 미용에 신경을 쓰는 것과 함께 면역력과 생활습관을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수면과 수분섭취는 피부건강에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요인이다. 평소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챙기도록 하고 하루에 7~8컵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팸타임스=홍승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