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흔한 질병이다. 두통이 있을 때 사람들은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이부프로펜을 복용한다. 하지만 흔한 질병이기 때문에 두통이 있다고 해서 매번 약을 타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생리나 빈혈로 인한 두통이 아니라면 의학적인 처방 외에 두통을 완화할 방법이 있어 소개한다.
가족의학과 의사인 알리 가하리에 따르면, 두통의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다.
두통의 원인에는 ▲수면 부족▲밝은 빛▲치통▲나쁜 자세▲향수나 세제와 같은 자극적인 냄새 등이 있다.
또한, 당신이 먹는 것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가하리는 두통에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이 있다고 소개했다.
가하리가 지목한 두통에 나쁜 음식은 ▲초콜릿▲치즈▲육포▲냉동식품▲소다와 같은 인공감미료▲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 술 등이다.
반대로 멜론 같은 과일이나 ▲생선▲페퍼민트▲후추 등도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많은 경우 두통은 탈수로 인해 오기 때문에 두통이 있을 때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마사지도 두통을 해결하는 좋은 방법의 하나다. 페퍼민트, 라벤더, 유칼립투스, 로즈메리와 같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마사지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또 왼손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사이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편 두통을 완화할 수 있는 운동에는 요가, 스트레칭, 에어로빅을 추천했다.
[팸타임스=이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