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속에서 채용공고들은 취준생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다. 코레일 신입사원 채용공고가 올라왔다. 특히 올해 코레일 고졸공채는 최다인원 320명을 선발한다. 직무별로 살펴보면 사무영업 110명, 운전 40명, 차량 90명, 토목 60명, 전기통신 20명을 각각 채용하며 전형절차는 다음 달 초부터 서류검증, 필기시험,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월 5일(월) 오전 10시부터 3월7일(수) 오후 2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코레일 공채시험 최종합격자는 다가오는 5월21일부터 2개월간 인턴근무를 하게 되며 7월31일부로 정규직 발령을 받게 된다. 2018년도 고등학교 재학생은 지원할 수가 없고 졸업생만 응시 가능하다.
강남역 5번 출구에 위치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공기업 전문학원인 리드윈아카데미는 실강과 인강으로 코레일 고졸공채 필기시험 대비반을 3월 6일부터 6주 동안 특별과정으로 편성했다.
많은 인원이 추려지는 필기시험인 NCS 직무능력(문제해결, 수리, 의사소통)을 통해 2배수의 합격자가 선발되며, 이어지는 면접시험과 인성역량검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로 결정된다.
특히 직무별 해당 자격증과 공통직무자격증이 최대 2개까지 인정되어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에 가산점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 직무에 응시하는 전공자들에게 유리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드윈아카데미에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