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
더 젊어보이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복잡한 노력을 할 필요는 없다. 하루 20분 정도, 집에서 시간을 들이는 것만으로도 얼굴 주름을 없앨 수 있다.
얼굴 요가 전문가에 따르면 미세한 주름을 줄이기 위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있다. 스트레칭을 하면 얼굴 피부 모든 층의 혈액 순환이 활발해져 더 많은 영양분이 피부에 스며들고, 그 결과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가 된다.
1. 미소 짓기 운동 : 이 운동은 뺨에 있는 얼굴 주름과 처진 피부를 탄력있기 만들기 위한 운동이다. 우선 입으로 O자를 만들고 이가 보이지 않도록 입술을 오므린다. 이가 드러나지 않도록 하면서 최대한 미소를 짓는다. 이것을 6번 반복한다. 미소를 짓는 동안 검지 손가락으로 턱을 누른 다음 턱을 위, 아래로 움직이거나 머리를 부드럽게 앞, 뒤로 움직인다.
2. 이마 운동 : 이 운동은 이마 라인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한 것이다. 손가락을 쫙 펴고 이마에 손을 댄다. 눈썹과 이마 라인에 손가락이 오도록 한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오므렸다가 이마의 피부를 누르면서 바깥쪽으로 편다. 이것을 10번 반복한다.
3. 기린 운동 : 이 운동은 목에 있는 주름을 없애는 스트레칭이다. 손가락 끝을 턱 끝에 대고 손가락으로 목 피부를 훑으면서 가슴 부근까지 내린다. 그러는 도중 머리는 천천히 뒤로 젖혀야 한다. 그런 다음 다시 머리를 세우고 턱이 최대한 가슴까지 닿도록 고개를 숙인다. 이 과정을 2번 반복한다. 이 과정을 반복했다면 손으로 턱 끝을 밀어 턱이 가능한 천장을 향하도록 한다.
2~4개월 정도 얼굴 스트레칭을 지속한다면 눈에 띠는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른다.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햇빛의 자외선이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집에서 피부 관리를 하면서 주름 패치를 사용하는 것도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팸타임스=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