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 재단은 1982년에 설립된 SMG 그룹 산하의 비영리 재단으로 미국 국무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재단이다. ISE 공식 한국연락사무소인 ㈜유학센터는 ISE 재단의 미국 담당자와 오는 3월 3일 토요일, SMG-ISE재단 CEO와 함께 미국 조기유학, 미 국무부 교환학생 프로그램 설명회를 진행한다.
미국 교환학생은 미국 정부 주관의 프로그램으로 연간 2만 여명의 만 15세~만 18세의 학생들이 J-1(외교비자)를 발급받아 미국의 사명감 있는 자원 봉사 가정에서 숙식을 제공받고 미국 공립고등학교에서 미국 학생들과 최대 2학기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평생 한 번만 신청 가능하다.
미국 공립 교환학생을 마치고 이후의 진로는 1. 한국에서 학년을 맞추어 진학, 2. 미국에서 학년을 맞추어 사립학교로(F-1) 진학 후, 미국 대학입학준비를 할 수 있다. 국내의 탑 10 대학에서도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년을 대부분 인정하고 있으며 특기자 전형으로 입학 시에 활동보고서(에세이)와 특화된 미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타 지원자들과 차별화 전략을 둘 수 있다.
미국 국무부 공립 교환학생을 다녀오는 학생들은 미국학생들만 수학하는 공립고등학교에서 수학하기에 한국말을 듣고 쓸 기회가 적은 편이다. 부모의 슬하에서 떠나 진행되는 미국 조기유학은 자녀들에게 자립심과 시야를 키워주는 유학이고 대학 진학 후, 고액이 필요한 미국 어학연수를 스킵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SMG그룹이 제공하는 다양한 유학 프로그램들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SMG와 계약을 맺은 우수한 사립 고등학교를 학생이 직접 선택해 입학할 수 있는 선택형 사립학교 프로그램, 보스턴 인근 그랜비에 위치한 맥더피 보딩스쿨, 최저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사립학교를 다닐 수 있는 최저가 F-1 조기유학 다쉬 프로그램, 미국 교육청 온라인 학점 취득 수업 FHS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세미나 당일 참가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원된다.
강남역 신분당선의 개찰구 옆의 세미나실에서 진행되기에 미국 교환학생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은 대중교통을 통해서 오는 것이 좋다.
참가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의 문의는 ㈜유학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