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행사 참여 후 선착순 안에 들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하며 반려동물의 특성과 함께 사회화 시기 교육법, 예절교육법, 카밍시그널 등을 배울 수 있다. 이후 애견 카페, 미용사, 강아지호텔 등으로 취업 및 근무하는 데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해당 교육원에 마련된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중에는 강아지 훈련소, 동물 간호사, 사육사 등이 학습하기에도 적합한 반려동물행동교정사와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동물자원, 애완동물 관련 학과를 졸업한 후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부터 키우고 있는 반려견을 세심히 관리하고자 팻시터 자격증을 공부하려는 애견인까지 누구나 이번 행사로 교육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본 교육원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위 교육원의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