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수박의 영양학적 이로움

강규정 2018-02-23 00:00:00

수박의 영양학적 이로움
▲출처=픽사베이

수박은 여름철에 매우 좋은 간식이다. 더위를 잊게 만드는 시원함과 달콤함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수박은 거의 물과 당분으로 이뤄져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수박은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다. 수많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칼로리가 적다.

수박은 멜론의 사촌인 박과(Cucurbitaceae) 식물이다. 수박에는 씨가 있는 것, 없는 것,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유엔 식략농업기구에 따르면 중국이 2014년 7,500만 개의 수박을 생산하며 세계에서 수박을 가장 많이 재배하는 나라라고 한다. 수박은 천식, 암, 염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박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천식 예방에 좋다. 특정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천식 발병 확률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 수박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은 암을 유발하는 프리라디칼에 저항한다. 수박에는 리코펜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전립선 암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수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B 복합체인 콜린은 매우 중요하고 다재다능한 영양소다. 이것은 우리 신체가 수면을 취하고, 근육을 움직이고, 뭔가를 배우고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세포막의 구조를 유지해 신경 신호를 전달하는 데 기여한다. 게다가 지방을 흡수하며 만성 염증을 줄인다.

수박은 비타민 A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에 좋다. 비타민 A는 피지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및 머리카락 성장에 기여한다. 수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와 모발의 구조가 되는 콜라겐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