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강서구 학군의 중심에 위치 "스톤힐 등촌" 2차조합원 모집중

박태호 2018-02-22 00:00:00

강서구 학군의 중심에 위치 스톤힐 등촌 2차조합원 모집중

아파트 부동산 시장이 대출규제 강화로 인해 실수요자 위주로 개편되면서, 실거주자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입지가 선호되고 있다. 부동산 업계는 개발호재로 인한 시세차익보다는 교통과 교육환경,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을 중요시 여기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학교와 가까이에 위치한 학세권은 자녀세대를 위한 학습여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범죄 및 사고로부터 안심할 수 있어 30~40대 실수요자들이 찾고 있다.

실제로 교육시설이 주변에 밀집해 있는 지역주택조합 '스톤힐 등촌'의 경우, 반경 400m안에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 대학교 1곳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학군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입지적 조건에 힘입어 주택홍보관 오픈 당일에는 1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강서구 등촌동 365번지 일원에 자리한 '스톤힐 등촌'은 지하 2층부터 지상 16층, 15개 동이 들어서며 총 924세대로 대단지 아파트가 조성된다. 타입 별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전용면적인 49㎡(A~E) 및 59㎡(A, B), 84㎡로 구성된다.

특히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판상형 위주의 4bay 설계로 쾌적하고, 일부 세대에는 펜트리 공간이 제공되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거주자의 목적에 맞춰 학습과 수납공간을 강화한 스터디룸이나 서재공간을 강화한 드레스룸 등 침실 가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자녀의 성장에 따라 주거공간을 바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톤힐 등촌'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이 둘러 쌓여 녹지생활을 누릴 수 있고 중앙광장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해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어린이놀이터, GX룸,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보육시설이 마련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등서초, 등촌초, 등촌중, 영일고 등이 400m 내에 위치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며 강서연세병원, 마곡이대병원, 목동이대병원이 3km 이내에 위치해 있고 강서구청과 주민센터, 묵동 종합운동장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와 지하철 9호선 등촌역이 약 340m 거리로 역세권을 누릴 수 있으며, 차량 이용 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일산, 강남, 광명, 인천 등 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관계자는 "합리적 가격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고, 일부 세대 펜트리 공간이 제공되어 공간활용도도 높다"라고 전했다.

현재, 2차 조합원 마감임박에 힘입어, 정액제 실시로 입주 시까지 부담을 줄였으며, 이외에 발코니확장 무상제공,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일부세대(49㎡)는 빌트인 에어컨,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비데 등의 풀옵션 혜택도 주어진다.

2차 조합원 마감이 이루어지는 2018년 상반기 중에 창립총회 및 조합설립 인가 접수가 이루어 지면 실 수요자 입장에서 유리하며, 타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시공사를 미리 선정하지 않고 창립 총회 시 1군 건설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스톤힐 등촌'의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6동 998-9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