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셔터스톡 |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다.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이나 체력유지가 힘든 사람, 성장기를 겪고 있는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는 로얄제리가 도움이 된다. 특히 장운동, 피부 트러블, 기력회복, 갱년기 등 다양한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음식이 로얄제리다. 선물을 보내야 할 때에도 좋고 스스로 섭취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출처=셔터스톡 |
로얄제리란?
로얄제리는 일벌들이 꿀과 꽃가루를 주식으로 섭취하고 소화한 뒤 몸속에서 순환해 분비하는 크림타입의 액체를 가리킨다. 평생 로얄제리를 주식으로 먹고 사는 여왕벌의 경우 일벌의 40배나 되는 수명을 가지고 있다. 우수한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이 함유된 고영양의 로얄제리에는 40여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있다.
▲출처=셔터스톡 |
체력을 보조해주는 로얄제리
로얄제리에는 아미노산 17종, 비타민 10종, 미네랄 6가지, 활성에너지 14가지 이외에 여왕벌의 단백질인 로열락틴, 데센산이라는 활력에너지가 들어있다. 이 중 데센산과 로열락틴은 로얄제리에만 들어있는 특수한 물질이다. 환절기에 접어들면 외부환경에 민감해지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 이 시기에 로얄제리를 꾸준히 먹어주면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출처=셔터스톡 |
고혈압 예방에 좋은 로얄제리
로얄제리는 고혈압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로얄제리가 혈압을 상승시키는 물질에 영향을 주어서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기에 뇌졸중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출처=셔터스톡 |
로얄제리 먹는 법
로얄제리를 먹을 때는 꿀이나 다른 음료를 섞어서 마시면 풍미가 살아난다. 로얄제리 본래의 맛은 알싸하고 신맛이 함께 나기 때문에 처음 먹어보는 사람은 삼키기 힘들 수 있다. 로얄제리 두 스푼과 꿀 세 스푼을 섞어 물과 함께 마시면 초보자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또 소주나 요구르트, 요거트와 함께 섞어 마시는 것도 좋다.
로얄제리 보관법
로얄제리는 반드시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 먹기 전에 냉장실에 꺼내 두고 녹았을 때 떠서 마시면 된다. 냉장실에 보관할 경우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
로얄제리 부작용
로얄제리는 특유의 효능으로 인해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천식이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부에 염증이 일어날 수 있다. 또 로얄제리의 성분 중에 혈액의 응고를 막는 와파린과 동일한 작용을 하는 것이 있어서 평소 혈전 때문에 와파린을 처방받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