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로 맞춤정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맞춤정장 HK테일러에서 소공동 제작의 비스포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스포크 정장은 사이즈 측정 이후 개인 패턴이 만들어진다. 이를 바탕으로 시침바느질 된 가봉 상태를 먼저 입어 본 후 완성하게 되는데, 한 명의 기술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손바느질 위주로 작업한다. 때문에,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패턴을 활용해 미싱 바느질 되는 접착식 수미주라 맞춤정장과는 디테일의 섬세함이나 체형보완, 착용감에서 큰 차이가 있다.
또한 HK테일러는 퀄리티 유지와 향상을 위해 목동본점 매장 인근에 직영 제작소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본점에서는 비스포크 경력 40년 이상 된 마스터 테일러가 직접 가봉을 진행해 고객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다.
버튼 홀 하나까지도 손바느질로 완성하는 HK테일러 비스포크 정장 이벤트는 다양한 수입원단을 할인된 가격으로 맞춤제시하고 있어 클래식 정장을 원하는 마니아 고객, 제대로 된 맞춤정장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 결혼예복을 준비하는 예비신랑의 맞춤예복 등 다양한 스타일과 용도에 어울리는 의상을 준비해볼 수 있다.
"영국의 섀빌로우 같은 우리나라의 소공동 비스포크 제작방식대로 제작되는 비스포크 정장은 찾기 어렵다"며 "이벤트를 통해 제대로 된 비스포크 정장으로, 고객님의 정장 취향에 걸맞은 정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HK테일러는 목동본점, 청담점 외 대구 중앙점, 대구 앞산점, 부산점 등 전국 23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광주 상무점이 오픈했다.
이벤트와 HK테일러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HK테일러 대표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