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셔터스톡 |
가정에서 거미를 예방하는 9가지 방법에 대해 엘라 워커(Ella Walker)가 생활전문지 홈비티 기사를 통해 소개했다.
제일 먼저 기억해야할 점이 있다. 바로 거미가 익충이라는 것. 만약 당신의 집이 거미로 들끓고 있다면 그것은 거미가 잡아먹을 해충이 많다는 뜻과 같다. 그러므로 보이는 거미를 퇴치하기보다는 집의 청결함을 높이는 것이 좋다.
보도에 따르면, 거미의 침입을 막는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단계는 정기적인 집안 청소이다.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고 닦는 것은 거미가 집 안에 들끓는 것을 예방한다.
마로니에 열매나 마로니에 열매 씨앗을 문과 창틀 옆에 두는 것 역시 거미를 내쫓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이 방법은 뒷받침할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마로니에 열매가 없다면 밤을 이용할 수도 있다.
그 밖에 박하는 강한 냄새 때문에 거미를 쫓아내는 데 효과적이다. 박하 에센셜 오일과 물을 스프레이 병에 넣어 집안 곳곳에 뿌려준다.
식초 또한 박하와 마찬가지로 거미를 내쫓는 데 유용하다. 식초와 물을 적절히 혼합하여 거미들이 자주 다니는 곳에 뿌려준다.
레몬 껍질을 거미가 있을 만한 구석진 곳이나 구멍에 비벼주는 것 역시 거미 퇴치에 효과적이다.
창틀의 틈에서 통풍구까지 거미가 들어올 수 있는 곳을 밀봉하고, 문 밑 또한 거미 침입이 쉬운 곳이나 막는 것이 좋다.
삼나무 역시 나방뿐 아니라 거미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삼나무 조각을 그릇에 담아 거미가 나오는 지역에 놔둔다. 플라스틱 옷걸이 대신 삼나무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동물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고양이들은 쥐뿐 아니라 거미를 쫓는 것도 잘한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