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평소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바리스타 되는법 공부에 관심을 가진 이에게 적절한 기회일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커피 바리스타 1급, 2급 교육과정 인강을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 자격증 시험에 필요한 필기, 실기 능력을 학원비 부담 없이 갖출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이 교육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외에도 커피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커피감정평가사를 비롯해 총 100가지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중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이력서 및 아카데미 등 관련 기관에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벤트 당첨자는 인강과 시험 응시료를 동시 지원 받는다. 또한 합격 시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바로 1급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며 "카페 바리스타가 하는 일, 연봉, 근무환경을 조사하며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는 구직자에게 이번 이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팸타임스=박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