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해당 과정은 요양병원 관련 업무들과 다양한 요양보호 기술들을 교육해 요양보호사 분야 자격증 보유자, 간병인협회 종사자에게도 유용하다. 또한 노후설계지도사, 노인 교육지도사∙심리상담사 과정과 함께 수강해 전문성을 확보하는 데 힘쓸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실버 서비스에 관한 국비지원 학원 및 학과 교육을 이수하길 원하는 구직자들이 본 행사에 다수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벤트 당첨자는 본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을 전부 무료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시험 합격 시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교육기관의 실버 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등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