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오류동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쌍용 리엔비'는 역세권이라는 특징 외에도 여성과 아이를 위한 친환경 설계, 근린생활 단지, 교육과 쇼핑 인프라에 최적화된 도심설계를 갖추고 있다.
올 1월 서울 주택 매매가격이 지난달 대비 0.86%올라 역대 최고의 2000년대 이후 주택 가격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역세권을 중심으로 신규 아파트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가격이 크게 뛰었다는 평가가 있다.
하지만 '오류동 쌍용 리엔비'의 아파트 분양가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택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동, 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오류동역 쌍용 리엔비 아파트는 시대 트렌드에 맞는 중소형 평형대 위주 구성으로 일반분양 대비 10∼20%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분양 상담사 정윤정 차장은 '오류동 쌍용 리엔비'의 특징으로 여성과 아이를 위한 맞춤형 설계를 들고 있다.
오류동 역세권 아파트인 쌍용 리엔비는 지상 30층 규모로 총 1,071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공동주택 10개동에 근린생활시설 및 커뮤니티지원시설이 들어갈 계획으로, 최근 인기가 있는 소형평수로 이루어져있다. 전용면적 45㎡, 59㎡, 84㎡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되어 테라스 아파트로써 주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조경 설계를 볼 수 있다. 전동 1층 필로티 계획을 통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2등급을 통한 에너지절약형 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다.
로비형 주동 주출입구, 자전거 보관소, 유모차 및 삼륜자전거 보관소 도난 방지예방 시설을 기본으로 어린이집, 관리사무소, 경로당, 작은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문화센터 등이 지상1층에 설치되어 단지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등을 지상 2층에 설치할 계획이다. 주차장과 지하로비를 각 세대 현관 동선으로 연결해 안전한 동출입을 계획해 여성 운전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또 주차장 주동선 폭을 7미터 이상 계획하고 있다. 주민 공동시설로는 실내 골프 연습장뿐만 아니라 사우나, 필라테스, 휘트니스, 크로스핏과 문화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어린이집을 운영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자 한다.
또한 쌍용 리엔비는 광폭 발코니, 수납 효율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도록 리모델링이 용이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1호선 오류동역을 도보 1분 이내로 이용 할 수 있고, 7호선 천왕역도 가까운 더블 역세권이며, 1·2호선 신도림역, 1·7호선 온수역이 인접해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오류IC를 통해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의 접근성 또한 뛰어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경인고속도로, 6번국도 등에도 가깝다.
'오류동 쌍용 리엔비'는 현재 대표 전화를 통해 담당자 지정 예약제로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구로구 오류동 한국교통안전공단 구로검사소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