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
한파가 계속되면서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추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에 시달린 피부는 쉽게 트고 갈라져서 주름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주름개선을 원한다면 이럴수록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통해 피부를 관리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날씨가 춥고 건조할수록 피부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그런데 우리가 먹는 음식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내면에서부터 피부에 수분을 준다.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먹어야 하는 음식은 다음과 같다.
보습에 도움 되는 식품
1. 아보카도 :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아몬드 :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많아 조기 노화를 일으키는 유리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 다크 초콜릿 : 다른 종류의 초콜릿이 아니라 반드시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 피부에 도움이 된다. 다크 초콜릿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고 셀레늄, 아연, 칼륨이 풍부해 피부 개선에 좋다.
4. 과일 : 각종 과일은 우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오렌지, 파인애플 등에는 콜라겐 생성을 담당하고 피부 세포 복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과일은 피부 건강을 전반적으로 개선한다.
5. 고구마 :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태양 광선으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한다. 베타카로틴은 당근과 시금치에도 많이 들어있다.
6. 호두 : 호두는 비타민 E와 오메가3 지방산, 그리고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성분은 피부 건조를 방지한다.
보습 제품, 사용하는 이유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면서 동시에 몸 안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탈수' 증상을 막는 것도 중요하다. 탈수를 막으려면 단 음료, 커피, 홍차, 술 섭취를 줄여야 한다. 대신 순수한 물을 더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 보습이 부족하다면 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유념해봐야 한다. 음식과는 달리 보습 제품은 바깥에서 안으로 피부에 수분을 준다.
특히 보습크림과 수분크림은 겨울철 주름개선에 유용하다. 이런 제품은 피부 흡수율이 높아 피부를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든다. 얼굴을 만졌을 때 피부가 촉촉한 느낌이 드는 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보습 제품이 피부 속에 잘 스며들었다는 뜻이다.
[팸타임스=이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