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셔터스톡 |
얼굴이나 머리카락, 피부 등 외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미용'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새롭고 개성 있는 메이크업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유투브 등을 통해 자신의 미용 기술이나 노하우를 공개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이중에는 단순한 취미 생활이 아닌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준 이상의 뛰어난 실력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들도 많다. 만약 당신도 이들처럼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기술에 대해 관심이 높다면?
취미가 곧 직업인 요즘 전문 커리어를 쌓고자 한다면 미용학원에 등록해 정식 교육을 받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에 미용 학교 선택을 위한 몇 가지 도움말을 아래에 소개한다.
1. 인가받은 기관인지 확인할 것
허가받은 기관인지 확인하는 것은 제일 먼저 살펴볼 부분이다.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인증 기관의 기준과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했으며, 좋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뜻이다.
불법으로 운영되는 기관은 혹 교육이 미흡하거나 취업 기회를 잃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2. 필요한 커리큘럼이 있는가
미용은 크게 헤어,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이 있다. 기껏 들어갔는데 배우고 싶은 과목이 없다면 당황스러울 일이다. 때문에 자신이 배워야 할 것이 해당 교육기관의 커리큘럼에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3. 강사진 확인은 필수
필요한 가르침은 헌신적이고 능력 있는 스승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우수한 강사에게 기술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해야 한다. 특히 1대1 코스를 운영하는지, 아니면 강의의 형태를 취하는지, 혹은 강사의 경력이 어떠하며 실무자로서의 자질은 있는지 등을 반드시 살피도록 한다.
4. 취업알선이 가능한가
졸업 후 뷰티 스페셜리스트로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미용학원의 중요한 기능이다. 학원이 자체적으로 관련 분야의 취업 소개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향후 실무를 쌓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 자격시험 대비를 할 수 있는가
마지막으로 가장 기억할 것이 있다. 바로 목적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 당신의 최종저인 목적은 뷰티 업계에 입성하는 것이다. 관련 직업에 종사하려면 자격증 보유는 필수이므로 교육기관이 제대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며 시험 준비를 제공한다면 더욱 좋다. 최근에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자격증이 존재하므로 해당 교육기관이 이를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면 더욱 유용하다.
[팸타임스=이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