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캘리그라피'를 입력하는 것이다. 추후 정리수납컨설턴트나 켈리그라피 강사로 활동할 때 필요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캘리그라피 과정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글씨체로 담아낼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판본체 연습, 필압에 따른 획의 변화, 영문 및 한문 캘라그라피 등을 배우기 때문에 학원에 가지 않고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정리수납전문가 과정 또한 비용을 납부하지 않고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정리정돈 기술과 수납방법을 주로 다뤄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는 물론, 효율적인 옷장정리 노하우가 궁금한 자취생, 주부층의 문의가 많다는 것이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켈리그라피, 정리수납전문가 외에 총 100가지 자격증 교육과정과 시험 응시료를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원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시험에 합격할 경우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바로 1급 자격증을 취득 가능하다"며 "스펙 향상이 수입으로 직결되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