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컨텐츠 시대를 경험하고 있는 21세기에 각 분야에 능통한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유용한 도서들을 출판하고 있다. 오늘 인터뷰를 진행한 부동산산책의 이용민(이만평)작가 역시 분양상담사들에게 유용한 도서를 이번에 신간으로 출시했다고 한다.
Q 본인 소개를 좀 부탁한다.
A 용기있는 분양인들의 도전 분양112의 리더이자 분양마케팅연구소(분마연)의 연구소장직을 맡고 있는 이용민(이만평)이라고 한다.
Q 특이하게 가명을 쓰는데 이유가 있나?
A 분양상담사분들은 이만평으로 알고 있는데 본명이 이용민이다. 보통 분양상담사분들은 고객분들이 이름을 잘 기억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가명을 많이 쓴다.
Q '분양판! 이제는 블로그의 시대다'를 집필하게 된 계기가 있나?
A 나 역시 분양상담사로 5년가까이 근무 했었고, 발로 열심히 뛰던 그때의 방식에서 벗어나려고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던 사람이다. 그래서 그 마음을 더 잘 안다. 전국에 모델하우스나 홍보관에서 근무하는 20만 분양상담사들은 3D영업방식에서 온라인 영업방식으로 진화하여 많은 포털사이트에는 그들의 홍보글과 문구들을 올리고 있는데, 무분별한 광고글로 인식되는 게 아닌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효율적인 온라인마케팅 방식을 책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Q 용기있는 분양인들의 도전 분양112에 대해 설명 좀 부탁한다.
A 5000명 이상의 분양상담사 모임으로 전국 각지에 열리는 분양현장에 투입되어 있는 많은 분양상담사분들이 시행사, 대행사의 갑질과 수수료미지급 등등으로 고통받고 있다. 저희 분양112 모임은 이러한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 더 이상 피해 받는 상담사분들이 없도록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Q 분양마케팅연구소(분마연)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 부탁한다.
A 분양마케팅연구소(분마연)은 2015년에 출범하여 분양112, 분양상담사교육, Kakao Tv 라이브방송, 상담사 구인구직 등등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와 컨텐츠들을 생산하는 교육소다.
Q 끝으로 독자들에게 한마디만 부탁한다.
A 분양인들에게 적합한 교육과 분양112를 운영하며 많은 분양상담사분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희 분양상담사분들의 권리 회복과 효과적인 수익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 '분양판! 이제는 블로그의 시대다'라는 책이 여러분들의 영업방식 업그레이드에 도움이 되는 도구가 되었으면 좋겠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