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플리커 |
주방 타일 위로 줄지어 지나가는 개미떼를 보거나 작은 균열 사이로 개미가 들락날락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가? 살충제 스프레이를 뿌리면 이 작은 벌레들은 한동안 눈에 띄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 같은 방법은 잠재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바닥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특히 그렇다.
가족의 건강을 고려하여 살충제가 아닌 보다 자연스러운 해결방안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성가신 개미를 제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아래에 소개한다.
우선, 개미는 음식을 찾아 돌아다니다가 결국 집안으로 들어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생활전문지 웰니스마마(WellnessMama)는 기사를 통해 "개미는 음식을 찾아낼 때까지 주변을 탐색한다...그리고 페로몬 흔적을 남긴다. 다른 개미들이 그 흔적을 따라 길을 만들고 떼를 지어 움직인다. 길을 따라 음식을 나르고 둥지로 가져간다"고 설명했다.
물론 개미는 세상에서 제일 부지런한 생물 중 하나지만 때로는 해충으로 여겨진다.
개미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부엌 싱크대 주변의 음식 찌꺼기를 말끔히 치우고 음식 용기가 틈새 없이 완전히 닫혔는지 확인한다. 계피 가루나 카이엔 고추 가루, 베이비파우더 또는 커피 가루를 뿌려놓는다. 감귤류 에센셜 오일이나 식초를 사용할 수도 있다.
개미를 박멸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1. 붕사와 옥수수 시럽을 같은 양으로 섞은 후에 개미가 지나다니는 곳에 붓는다. 베이킹 소다와 설탕을 동일하게 섞어 개미가 좋아하는 지역, 예를 들어 음식물 용기에 넣어둔다.
2. 그 외에도 개미를 죽이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자연방제 옵션이 있지만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만으로도 가족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화학제품을 배제한 채 귀찮은 개미를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팸타임스=조윤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