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호호바 오일, 각종 피부질환과 미용에 효과적

김재영 2018-02-05 00:00:00

호호바 오일, 각종 피부질환과 미용에 효과적
▲출처=픽사베이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삼푸나 로션혹은 바디크림을 만들 때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이다. 그러나 호호바 오일은 단순히 보습제 이상의 장점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호호바 오일은 사실 '오일'이 아니다. 실제로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와 멕시코의 일부 지역에서 재배되는 호호바 식물(영문명 Simmondsia chinensis)에서 추출한 액상 식물 왁스다.

과거 아메리카 원주민은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 질환을 치료했으며, 1970년대에 들어서자 대중들에게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현재 호호바 오일은 화장품 및 건강, 미용 제품에 두루 사용된다.

호호바 오일은 항균, 항 박테리아,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을 지니고 있으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다. 또한 보관 수명이 길며 특히 유아 및 아동들이 쓰기에도 안전하다.

호호바 오일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의 천연 피지와 유사하여 모공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수제 화장품을 만들거나 큐티클, 주름, 여드름, 사마귀 및 무좀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스트레치 마크 제거 및 습진,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 치료에도 쓰인다.

또한 피부를 건조시키지 않는 효과적인 메이크업 리무버 오일이기도 하다.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다. 핸드메이드 립밤에 넣어 부르튼 입술을 관리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호호바 오일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부드럽게 하는 샴푸의 주성분일 뿐만 아니라 피부를 위한 바디 오일, 그리고 비듬 치료와 아기 머리카락을 위한 헤어제품에도 사용된다.

호호바 오일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햇볕에 탄 피부에 즉각적인 치유 효과가 있다. 향기로운 에센셜 오일을 더해 마사지볼과 함께 마사지 오일로도 쓸 수 있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