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
여행 후 남는 것은 사진이다. 누구나 여행 중 만나는 잊지 못할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한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돌아와 찍은 사진을 다시 확인하면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사진이 많지 않다. 여행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을 알아보자.
당신의 SNS에 올릴만한 멋진 사진을 찍는 꿀팁은 다음과 같다.
우선 좋은 사진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 사진 실력은 직접 연구하고 찍어봐야 는다. 전문 사진 작가의 여행 사진을 구경하며 각 사진의 구도, 색 등을 연구한다. 구도만 바꿔도 멋진 사진이 탄생한다.
당신이 찍고 싶은 사진 시리즈를 계획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뉴욕 여행을 갔다고 치자. 뉴욕은 미국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다. 당신은 바쁘게 지나다니는 '뉴요커' 들의 사진을 찍고 싶을 것이다. 당신의 주제와 당신이 찍고 싶은 내용을 먼저 구상하면 사진 찍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접근 방식을 바꿔라. 만약 셔터를 누르기 전에 머릿속에서 이미지를 시각화하는 습관이 있다면 다음에는 다른 방식으로 사진을 찍어본다. 생각하지 말고 직감적으로 사진을 찍어보면 사진이 다르게 보일 것이다.
그리고 여행 사진 구성을 고려한다. 여행지에 있는 유명 랜드마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겠지만 그 랜드마크가 모든 사진에 포함될 필요는 없다. 사진의 구성과 주제는 나중에 사진을 보게 될 사람에게 여행의 주제를 알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반드시 당신의 여행지를 사람들이 한 눈에 알아볼 필요는 없다. 그것보다는 당신이 사진을 찍는 각도를 중시하라. 자연을 중심으로 사진을 찍어도 좋다.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들이대기 전에 먼저 그 장소를 탐험해야 한다. 꼭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면 낯선 장소를 조금 더 가까이 살펴볼 수 있다. 그러면서 당신의 마음에 쏙 드는 곳을 찾는다. 그래야 실제로 사진을 찍을 때 편안한 마음으로 찍을 수 있다.
[팸타임스=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