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픽사베이 |
2018년 올해 팬톤(Pantone)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Ultraviolet)'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이다. 재클린 크로포드는 임프로브넷(ImproveNet) 기사를 통해 "울트라 바이올렛은 독창성, 창의성 및 몽상적 사고력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또한 울트라 바이올렛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와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울트라 바이올렛 색상을 사용해 집안 인테리어를 꾸미는 방법을 소개한다.
울트라 바이올렛은 미니멀리즘 장식과 잘 어울리며, 분위기를 새롭게 바꾸는데 효과적이다. 벽 한쪽을 칠해 강조하거나 뉴트럴 회색이나 화이트 색상과도 섞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 색상과 함께 욕실 타일 벽을 꾸미거나 모로코 타일 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다. 세수수건이나 목욕수건을 울트라 바이올렛 색상으로 갖춰놓으면 욕실 인테리어의 좋은 포인트가 된다.
침대 헤드보드를 울트라 바이올렛 색상 제품으로 선택하거나 소파 커버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불보나 욕실 커튼 색상으로도 적절하다.
울트라 바이올렛에 노란색, 녹색 또는 청록색으로 포인트를 준 침실용 베개는 침실 분위기를 한층 아름답게 연출해주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준다.
거실의 쿠션이나 무릎담요를 울트라 바이올렛 색상으로 고르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족들이 모이는 공간에 두는 러그 색상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다.
이 밖에도 벽 장식이나 기타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울트라 바이올렛 색상의 그림으로 벽을 장식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자수정을 꽃병에 넣어두거나 작은 커피 테이블 위에 장식하면 거실에 활기를 더할 수 있다.
단, 울트라 바이올렛은 빈티지나 20세기 중반의 복고 스타일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대담하고 따뜻한 느낌의 색상이므로 현대적인 디자인에 활용하면 매력을 배가할 수 있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