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천연 세제를 이용한 겨울철 창문 닦기 팁!

강규정 2018-01-31 00:00:00

천연 세제를 이용한 겨울철 창문 닦기 팁!
▲ 출처=픽사베이

겨울은 창문이 쉽게 더러워지는 계절이다. 특히 눈이 내리고 나면 창가에 쌓인 먼지나 잔해가 물과 함께 섞여 더욱 지저분해진다.

날씨가 춥기 때문에 창문 청소는 자주 하기가 어렵다. 창문에 물을 뿌리면 미처 닦아내기도 전에 얼어버리기도 한다. 유리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도 없다.

겨울철 창문을 닦기 좋은 천연 세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 소독용 알코올 500ml

▲ 물 500ml

▲ 주방세제

▲ 스펀지 또는 스프레이 병

▲ 고무 롤러

▲ 극세사 타올

우선 스프레이 병 안에 알코올과 물을 넣고 약간의 주방세제를 넣는다. 닦아야 할 창문이 많으면 그만큼 알코올과 물을 양을 늘리면 된다. 혼합물을 창에 뿌리고 고무 롤러로 밀어 더러움을 닦아낸다. 창가에 남은 액체는 극세사 타올로 닦아 마무리한다.

소독용 알코올에 식초를 섞은 혼합물도 겨울철 창문을 청소하는데 쓸 수 있다. 알코올 및 식초는 창문의 더러움을 없애주고 물때가 끼는 현상을 막아주며, 동파 예방에도 좋다.

부동액은 환경에 유해한 화학물질이 들어있어 창가 아래 놓인 식물을 죽일 수 있다. 애완 동물에게도 유독하며, 호흡을 통해 몸 속에 들어가면 나쁜 효과를 유발하므로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편이 안전하다.

추운 날씨에 창문을 청소할 때는 모자와 두꺼운 방한복을 착용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밑창이 두꺼운 부츠를 착용하여 사다리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대비해야 한다.

방수 기능이 있는 고무 장갑을 착용하면 추위와 화학물질로부터 손을 보호할 수 있다.

청소 사다리는 튼튼해야 하며, 얼음이 얼어 미끄럽지 않은지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사다리 위에서 창문을 청소할 때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중 누군가는 사다리를 꼭 잡고 있어야 한다.

[팸타임스=강규정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