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해외 여행에서 돈 아끼는 꿀팁

Jennylyn Gianan 2018-01-31 00:00:00

해외 여행에서 돈 아끼는 꿀팁
▲출처=픽사베이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돈을 저축하는 것이다. 목적지까지 갈 비행기표, 숙소, 교통비, 식비 등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고려하다 보면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도 있다.

해외 여행에서 과도한 지출을 피하게 위해 어떻게 예산을 책정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지출 한도를 정한다. 목적지를 선택하기 전에 예산부터 책정하라. 하루에 혹은 여행 동안 어느 정도의 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정하고 예산에 맞는 휴가 계획을 세운다.

비상금을 책정하라. 여행 예산을 설정한 뒤 그 중 10%를 비상금으로 책정한다. 예기치 않은 경비는 여행 중 항상 발생할 수 있으며 계획되지 않은 지출로 인해 여행이 틀어질 수 있다. 따라서 비상금을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 이 비상금은 최악의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해야 한다.

여행 예산을 분배할 때 '이것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는 항목을 설정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숙소 비용을 아껴 맛있는 음식에 투자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식비를 아껴 관광지 입장료를 지불할 수 있다. 여행지에 오래 머물고 싶다면 비행기표와 숙소를 저렴한 것으로 찾는다. 이처럼 타협할 수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해서 예산을 짜야 한다.

스프레드 시트 또는 앱으로 사용한 비용을 기록한다. 그러면 당신의 예산이 얼마나 남았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또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비행편, 호텔, 식사 등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늘 소지하고 있는 전자 기기에 스프레드 시트를 저장하면 확인하고 싶을 때마다 볼 수 있다.

여행자 보험을 잊지 말라. 만약 당신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여행지에서 사건에 휘말리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가장 많은 여행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여행자 보험은 당신의 신체뿐만 아니라 당신의 소지품이나 돈까지 보호해주기 때문에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