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감정동 북변동 내에 조성되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주택홍보관이 성황리에 오픈했다. 중소형 대단지를 공급하는 김포 한강스카이타운 모델하우스를 개관 후 선착순 동·호지정에 들어갔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는 김포 한강스카이타운은 중봉근린 공원을 도보로 이용하고, 우저서원이 단지 사이에 위치하는 공원형 단지이다.
또한 김포 북변동걸포동 일대 오픈한 모델하우스는 홍보관 모델하우스에 전망대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현장의 위치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전매도 가능하다.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지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총 5214세대 1·2·3단지로 나눠져 있으며 현재 1단지 635세대 마감된 상태다. 2단지는 3089세대 분양 중이며, 3단지는 1390세대의 추후 일반분양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한강메트로자이와 800미터거리인 이 단지의 전용면적은 59㎡, 68㎡, 76㎡, 84㎡이며, 총 5,214세대를 공급한다. 2018년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이 800m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뿐만 아니라 근거리에 예정된 인천지하철 1, 2호선 연장선 및 김포한강센트럴자이단지앞에서 마곡지구까지 다이렉트로 지나가는 3축도로 16.9km가 건설되면 마곡까지 15분에 주파가능하다.
우수한 학군도 갖추고 있다. 감정초가 단지와 바로 인접하고 있고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중 등 학군이 밀집해 있다. 생활편의인프라 시설로는 홈플러스, SK마트 등이 있어 도보 거리에 있다. 김포풍무동시청, 법원, 사우동세무서 등 관공서도 근거리에 있다. 더불어 CGV영화관 등 김포이마트트레이더스가 이용하며, 걸포종합스포츠타운이 준공예정이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추가분담금 없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다. 이유는 '계약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기 때문이며, 2차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 보증서'도 발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3단지 홍보관내 모델하우스는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어 예약을 하면 2인 무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고 김포한강스카이타운 대표번호를 통해 오시는 길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