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픽사베이 |
캐나다 가수 닐 영(Neil Young)은 '녹은 결코 잠들지 않는다(Rust never sleep)'고 말하곤 했다.
하지만 크릭라인하우스(creeklinehouse) 기사에 따르면 식기구에 축적된 녹은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거쳐 제거할 수 있다.
녹 얼룩을 제거하려면 컵, 레몬즙 및 물이 필요하다. 우선, 같은 양의 레몬즙과 따뜻한 물을 컵에 섞는다. 컵에 식기구의 금속 부분을 약 10분간 담근다. 컵에 금속 부분이 잠길 만큼 레몬 물이 충분한지 확인해야 한다. 10분 후에 컵에서 식기구를 꺼낸다. 대부분의 녹이 제거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녹색 수세미나 천 조각을 사용하여 식기구에 남아있는 녹을 제거 할 수 있다.
에린 허프스테틀러는 더밸런스(Thebalance)의 기사를 통해 "레몬즙을 붕사와 혼합하여 얼룩 제거에 사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붕사를 구하기 어렵다면, 베이킹 소다를 대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몬즙과 붕사 혼합물은 30분 이상 녹이 슨 식기구에 붙여둔다. 녹이 심한 경우 혼합물을 더 오랫동안 적용해야 한다. 물기가 마르기 시작하면 약간의 물을 혼합물에 뿌린다. 30분이 경과하면 솔을 사용하여 혼합물을 잘 문질러 녹을 제거한다.
허프스테틀러는 감자 조각을 사용해 녹을 제거할 수 있다고도 말했다. 먼저 감자를 반으로 자르고 절단면 위에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를 뿌린다. 절단면을 녹이 슨 부위에 문지른다. 녹이 슨 칼을 감자에 찔러둔 채로 몇 시간 동안 둔다. 칼을 감자에서 꺼내면 녹이 완전히 제거되어 있을 것이다.
화이트 식초를 레몬즙 대신 녹을 제거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 식초를 사용하는 단계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하다.
[팸타임스=Jennylyn Giana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