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막힌 변기 뚫는 법, 어렵지 않게 시도하기

이경한 2018-01-16 00:00:00

막힌 변기 뚫는 법, 어렵지 않게 시도하기
▲출처=Alexas_Fotos

트래블어드바이저닷컴의 줄리 포스터와 DIY 네트워크는 기사를 통해 막힌 변기 뚫는 법에 대한 유용한 지침을 제공했다.

막힌 변기 뚫는 법은 무엇보다도 당황하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집 안에 플런저, 케이블오거 및 고무링을 보관해두면 비상사태가 발생했을 때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플런저는 막힌 변기를 뚫는 데 흔히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이 내려갈 때까지 플런저를 사용한다. 하지만 포스터는 "변기 바닥에 잔여물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플런저를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플런저가 막힘 증상을 해결하지 못하면, '스네이크(snake)'라 불리는 케이블오거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케이블 오거는 슈퍼마켓이나 철물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긴 와이어 형태의 도구다.

오거 케이블을 배수구에 밀어 넣고 돌리기 시작한다. 오거가 막힌 부위와 접촉하면 힘을 줘서 입구를 내고 물이 내려갈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오거와 플런저를 함께 사용하면 바닥 구멍에 붙은 모두 찌꺼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화장실과 세면대는 같은 배수관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변기 막힘 증상이 해결되면 세면대도 확인해야 한다. 세면대 뚫는 방법도 막힌 변기 뚫는 법과 기본적으로는 같다.

플런저와 오거를 사용해도 변기가 뚫리지 않으면 액체로 클리너 용품을 사용할 수 있다. 클리너 한 병을 변기에 붓고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에 물을 내린다.

가능한 조치를 모두 수행했으나 해결하지 못한 경우 마지막으로 급수 공급을 차단하고 변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시도해본다.

먼저 진공청소기를 사용해 화장실 바닥에 고인 물을 제거한다. 변기 바닥에 있는 두 개의 나사를 풀고 뒤쪽에서 들어 올리면 내부에 남아있는 물이 바닥으로 쏟아지지 않고 변기 안으로 들어온다.

모든 시도가 실패로 돌아가면 배관공을 불러야 한다. 전문가들은 종종 30m짜리 오거를 사용하므로 막힌 변기를 성공적으로 해결해줄 것이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