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구가 약 1500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또한, 반려동물은 동반자이자, 가족으로 인식되어 우리나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약 1조 8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2016년에는 2조 3000억원으로 추정하고, 2020년에는 6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통계청 추정)
이에 반려동물에 대한 시장이 보다 성장할 것을 전망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사료간식, 용품에 벗어나 반려동물의 청결까지 생각하는 문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급 성장하면서 관련된 많은 산업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마이리틀프렌드는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목욕 시킬 경우 발생하는 털빠짐, 욕실정리, 털 말리기 등어려운 문제를 해소해주는 반려동물 셀프도그워시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셀프도그워시란, 셀프 세차장이나 셀프 빨래방 과 비슷한 개념으로 기본요금을 투입하고 시간이 주어지면 물과 샴푸가 나와 간편하게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다. 미국, 호주, 유럽 등에서 대중화된 시스템으로 24시간 무인시스템으로 인건비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보호자에게는 편리함을, 반려동물에게는 목욕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보다 줄여주는 서비스이다.
한편, ㈜마이리틀프렌드 김현중 대표는 "여러가지 이유로 반려동물 목욕에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반려동물셀프워시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했다"라고 전했으며, "셀프도그워시의 도입으로 반려동물 시장 성장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마이리틀프렌드는 서울 송파구 문정점을 시작으로 일산호수공원점, 송도국제도시점, 인천구월점, 망원점, 분당 서현점, 대전 월평점, 울산 달동점 등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1호점인 부산 북구 화명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