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커풀 수술 후 찜질을 해야 한다 ▲출처=셔터스톡 |
쌍꺼풀 수술이 대중화되면서 방학이나 휴가 중 쌍수를 받는 사람이 많다. 쌍커풀수술은 수술도 아니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원하는 성형이다. 쌍꺼풀수술 후 마스크를 쓰거나 안경, 선글라스를 착용해 눈을 가릴 수 있지만 언제까지 쌍수 흔적을 가릴수는 없다. 빠른 회복과 관리를 위해 쌍수 붓기 빨리빼는법을 실천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눈을 완성할 수 있다.
◆쌍꺼풀수술 후 관리법
쌍커풀수술 후 누구나 눈 부위가 퉁퉁 붓기 마련이다. 쌍수 붓기 빨리빼는법의 기본은 '찜질'이다. 찜질로 혈액순환과 탁월한 붓기 제거효과를 볼 수 있다. 쌍수 붓기 관리를 위해 얼음팩을 하거나 아이스 마사지 기구로 가볍게 눈 주변에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다. 냉찜질은 아침에 일어난 직후 하는 것이 좋으며, 자기 전에는 온찜질로 따뜻하게 찜질하는 것이 좋다.
쌍커풀 붓기 제거를 위한 세안법이 따로 있다 ▲출처=셔터스톡 |
◆쌍수 후 붓기 제거를 위한 세안법
쌍수 후 붓기 빨리빼는법을 위한 특별한 세안법이 있다. 아침과 저녁 세안 시 세안제를 헹구는 과정에서 찬물과 따뜻한 물을 번갈아 헹궈주면 찜질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어 간편하다.
호박은 붓기제거에 탁월하다 ▲출처=셔터스톡 |
◆쌍수 붓기제거에 효과적인 음식
쌍수 붓기 빨리빼는법으로 호박즙이 대표적인 부종 제거 음식으로 알려졌다.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으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붓기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쌍수뿐만 아니라 수술 후 붓기를 빼야 하는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이다. 또한, 옥수수 수염차도 쌍수 붓기빨리빼는법에 도움이 된다. 옥수수수염에는 부종을 제거하고 몸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쌍수 후 가볍게 마시기 좋다.
가벼운 운동은 노폐물과 붓기를 제거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
◆가벼운 운동으로 땀 배출하기
가벼운 운동으로 땀을 내는 것도 붓기를 빨리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쌍수 후 집에만 있는 것 보다는 집에서 가까운 곳에 나가 산책하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땀을 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수술 직후에는 안전하게 쌍꺼풀이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한 만큼 무리한 운동은 피해야 한다.
높은 베개가 쌍수 후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
◆높은 베개 베고 잠들기
쌍수 후 붓기 빨리빼는법으로 낮은 베개보다 높은 베개를 베고 잠드는 것이 좋다. 안정적인 자세를 위해 평소에는 낮은 베개가 좋지만 쌍수 후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낮은 베개를 베면 눈 쪽으로 혈류가 이동해 붓기가 더 심해질 수 있다. 높은 베개를 베고 잠 드는 것이 빠른 붓기 제거를 위해 추천한다.
쌍수 후 관리에 신경쓴다면 또렷한 쌍커풀을 빨리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