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대전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 중구캠퍼스가 2017년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시교육청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 중구캠퍼스를 비롯해 대전·충남 환경보전협회, 대전일보사(대전일보 신문박물관), 충청지방통계청, 대전서부소방서, 블루드림센터 등 총 6개 기관을 유공기관으로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자유학기제가 내년부터 한 학년 전체로 확대될 전망으로 대전자유학기제 안정적 정착에 기여한 유공기관 및 유공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진로탐색 활동에 적극 협조한 기관을 표창 협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MBC대전 중구미용학원은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으로 많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해주고, 메이크업, 네일아트, 스킨케어, 헤어디자인, 패션, 컬러진단과정으로 직업형 체험과 실습형 체험으로 실시하고 있다.
대전 지역에서만 30여개 이상 중학교와 1000여명의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교육을 기부하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 중구캠퍼스 김선량 원장은 "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만큼 더욱 차별화된 진로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데 도움을 도모해 가겠다"고 전했다.
MBC대전미용학원은 메이크업, 피부, 네일아트, 헤어, 이용사 국가자격증 과정 등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학원 등록에 관한 문의와 수강료, 미용 자격증, 취업 및 진학 등에 대한 정보 확인은 캠퍼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