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우리 아이 성장 발달 돕는 어린이 영양제, 올바른 선택은

함나연 2017-12-27 00:00:00

우리 아이 성장 발달 돕는 어린이 영양제, 올바른 선택은

성장기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 편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서구화된 식단과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여져서 식습관이 무너지고 달고 자극적인 간식을 찾곤 한다. 이러한 잘못된 습관과 편향된 영양 섭취는 영양불균형을 일으키게 되고 장에 유해세균을 증가시켜 어린이변비와 장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장을 튼튼하게 하기 위하여 어린이 유산균 제품을 살피는 엄마들이 많다. 장은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 배설이 이루어지는 장기이면서 동시에 인체 내에서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 면역기관이다. 아이의 장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장 속 세균의 구성 비율을 이상적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어린이 유산균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키즈유산균의 종류는 무척 다양한데, 제품 선택 시 균종이 어떻게 되는지, 얼마나 다양한 균주가 포함되었는지, 불필요한 화학부형제 없는 유산균 제품이 맞는지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 또 유익균의 영양분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투입된 제품을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에는 키즈아연이 함께 함유되어 있는 어린이 영양제도 알려지고 있다. 아연은 성장기 아이들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으로 성장발달과 조직 골격 형성, 생식 및 면역 기능에 관여한다. 하지만 편식하는 아이들의 경우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린이 아연을 통해 보충을 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한편,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더플로레는 유산균과 아연을 함께 포함하여 아이의 면역 기능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성장기어린이영양제 '키즈징크락토'를 선보였다. 자연에서 유래한 유산균 17종을 포함하고 있으며, 부원료에는 장내 유산균의 생육 및 활성을 촉진하는 성분인 프리바이오틱스와 초유분말, 소화효소 등을 포함시켰다.

관계자는 "액체에 잘 녹는 분말 형태이고 이산화규소와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소르비톨 등 부형제를 제외했기 때문에 안전을 꼼꼼하게 따지는 엄마들 사이에에서 알려진 제품"이라며 "하루에 한번,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하면 되고, 달콤한 바나나맛으로 만들어져 영양제 복용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