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면 된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동물 케어 지식과 문제 행동 교정 방법 전반을 다루고 있다. 따라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간호사, 사육사, 애견미용사, 팻시터 등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이에게 적합하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과정과 더불어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92종 자격증 인강을 모두 무료로 제공 받는다. 시험 응시료 또한 지원돼 금전적인 부담 없이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다.
본 교육원 자격증은 전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2급 자격증이 없어도 시험 합격 시 바로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애견 카페나 훈련소, 강아지호텔 등 관련 기관에 취직하는 데 도움을 받고자 다양한 수강생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향이다"라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동물자원, 애완동물학과에 지원할 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