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도시 '포항'은 연휴 휴가지로 알려져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호미곶 해돋이 광장, 포항운하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뜨는 호미곶은 해돋이 명소로 알려져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일출만큼 잘 알려진 것이 바다 위에 세워진 '상생의 손' 조형물이다. 거대한 크기에 압도되는 것은 물론,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바닷가 앞 해돋이 광장에서는 야시장이 열려 어린 시절 추억의 군것질을 맛보는 재미를 누릴 수도 있다.
포항 운하 인근에는 2500여 개의 점포들이 들어서 있는 동해안 큰 규모의 전통시장 죽도시장이 위치해 있다. 어시장과 곡물시장이 함께 있어 수산물과 농산물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해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특히,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수나물과 포항의 명물인 과메기, 물회, 대게, 돌문어 등을 값싸게 맛볼 수 있다.
포항 시내를 아기자기하게 흐르는 포항 운하는 예 물길과 생태환경을 복원해 재 탄생한 새로운 관광 명소다. 물의 도시인 이탈리아 베니스를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조성돼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고, 작은 유람선인 '포항크루즈'를 타고 아기자기한 물길을 누비는 낭만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포항 최대 시장이라고 불리는 죽도시장에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포항 죽도시장 맛집으로 불리우고 있는 '삼형제 횟집'이 있다. '삼형제 횟집'은 신선한 회와 해산물, 대게까지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방송 출연 경험도 있으며, 연예인들도 방문한 곳이라고 한다.
기본반찬이 일식집 못지않게 깔끔하고 풍족하게 나오며, 회 또한 일반적인 횟집이나 시장에서 보는 것과는 다르다고 한다. 물론, 포항대게맛집 명성대로 대게를 어판장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로 싱싱하고 크기도 큰 것을 준비해놓고 있다. 대게를 주문하면 살아있는 대게를 직접 보고 고를 수 있고 찌는 과정도 볼 수 있다.
또한, 사이드메뉴로 물회 역시 별미이다. 포항은 사실 속초 못지 않게 물회로 잘 알려진 곳인데, 물회에는 신선한 회 뿐 아니라, 전복 등의 특제 해산물들과 특제 소스가 들어가서 속초 물회와는 또 다른 맛을 자아내고 있다.
이곳을 삼형제 횟집이라고 하는 이유는 회 담당은 큰형님 포항대게담당은 스팀보이 둘째, 시원한 맛을 바로 보여주는 죽도시장의 명물 물회 셋째형님까지 실제 삼형제가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삼형제 횟집은 택배주문까지 받고 있는데, 택배 주문으로도 살이 오동통한 대게를 즐겨볼 수 있다고 한다. 올 연말 온 가족들과 함께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 푸짐한음식을 먹기에도 좋은 곳이며 다가오는 연말모임, 송년회장소로도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