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갱년기 증상으로 불편 겪는 중년 여성들… 석류 개선에 도움

함나연 2017-12-22 00:00:00

갱년기 증상으로 불편 겪는 중년 여성들… 석류 개선에 도움

갱년기는 40~50대 여성들의 최대 고민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 갱년기는 난소의 기능이 감소하면서 여성호르몬 생성이 줄어들어 발생하는데 이 때 신체적, 육체적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난다. 문제는 여성호르몬 부족에 따른 다양한 여자 갱년기 증상도 수반된다는 것이다. 사람에 따라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증상이 심각해져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심화된 건강상의 문제로 발전할 수도 있다.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에는 대표적으로 안면홍조와 발한, 가슴 두근거림 등이 있다. 이러한 신체적 증상은 갱년기 불면증으로 이어지면서 피로감을 증폭시키고, 심할 경우 감정 조절이 되지 않고 기복이 심해지면서 우울감, 불안감 등의 심리적인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따라서 중년 여성들은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하고 바람직한 갱년기를 날 수 있도록 철저한 건강관리가 필수다.

우선 생활습관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부터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심폐 기능을 증진시키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음주와 흡연은 되도록 피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이 좋다. 햇빛을 많이 쬐는 것도 중요한데, 햇빛에 의해 세로토닌이 생성되면서 우울감이 완화될 수 있다. 또 규칙적인 식사 패턴을 유지하고 기름진 음식은 줄이는 것이 좋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섭취해 부족한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면 좋다. 대표적인 에스트로겐 음식에는 석류가 있는데,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인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기도 한다.

간단한 방법으로 석류 효능을 보고 싶다면 석류가 함유되어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게 되면 석류의 과육뿐만 아니라 씨와 껍질까지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플로레는 석류추출물과 관련하여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정을 받은 원료를 포함시킨 갱년기 건강식품 '갱년기여성 N 미작'을 선보였다.

석류 재배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자란 프리미엄 국내산 석류의 추출물과 함께 식이유황(msm), 크랜베리,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등의 다양한 부원료를 포함시킨 이 제품은 섬성화재 1억원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소형정제로 제작 되어 복용이 쉽고, 각각 개별포장 되어 있기 때문에 위생적이다. 또 고무밴드로 마감 처리가 된 오픈형 상자이기 때문에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머니 생신선물이나 시어머니 선물 등으로도 인기가 좋다.

관계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하루 2회 2정 복용으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며 "어느 날 자신도 모르게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이 찾아왔다면 적극적으로 증상 완화법을 찾아보고 건강관리를 시작해서 인생의 제 2막을 활기차게 열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